민주주의의 성패는 ‘시민의 결사 의지’에 달려있습니다.시민의눈은 공정한 선거감시를 통해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시민의눈 제3대 대표 김경수입니다.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이 있습니다. 코로나 펜데믹 장기화로 인해 어려운 시기이지만 저희는 이를 새로운 변화와 발전의 계기로 삼고자 합니다.
기술 발전과 비대면 시대의 도래는 공정선거문화를 확립하는데 있어서 새로운 접근방식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1,2대 한길순 전임대표님께서 회계시스템 도입 등 내부조직운영의 투명성 구축에 기여하셨다면 저 김경수는 이런 새로운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몇 가지 비전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시민의눈 역할을 재정의하겠습니다. 선거감시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영선거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최종확인해주는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단체로 거듭나겠습니다.
둘째, 자체적인 연구역량을 키워나가겠습니다. ‘개표소 수개표’ 등 공직선거법 개정을 달성하기 위해 구호만이 아닌 실증적인 연구과 검증을 통해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셋째, 민주시민 교육, 참관인 교육 프로그램 구축 등 교육사업을 통해 선거참관단체로서의 전문성과 민주시민을 양성하는데 힘쓰겠습니다.
시민의눈은 지난 4년여간, 총선, 대선, 지선을 거치면서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힘써왔습니다. 그리고 각 지역 시눈회원들의 조직되고 자발적인 풀뿌리 활동을 통해 그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2022년에는 20대 대선과 8회 지선이 있습니다. 공정선거 문화확립을 위해 자발적으로 결집하고자 하는 시민의눈 활동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시민의눈 3대 대표 김 경 수